그리스도인의 확신(2025년 집중강의)
제4강 인도의 확신
1.하나님의 인도
*잠언3:5절이다.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절이다.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시편32:8절이다. 내가 네 갈 길을 가르쳐 보이고 너를 주목하여 훈계하리로다.
*시편23:1절이다.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절이다.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요한복음10:14절이다. 나는 선한 목자라 나는 내 양을 알고 양도 나를 아는 것이
2.하나님의 약속과 경고
*예레미야17:5절이다.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니라. 무릇 사람을 믿으며 육신으로 그의 힘을 삼고 마음이 여호와에게서 떠난 그 사람은 저주를 받을 것이라.
*6절이다. 그는 사막의 떨기나무 같아서 좋은 일이 오는 것을 보지 못하고 광야 간조한 곳, 건건한 땅, 사람이 살지 않는 땅에 살리라.
*7절이다. 그러나 무릇 여호와를 의지하며 여호와를 의뢰하는 그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라.
*8절이다. 그는 물가에 심어진 나무가 그 뿌리를 강변에 뻗치고 더위가 올지라도 두려워하지 아니하며 그 잎이 청청하며 가무는 해에도 걱정이 없고 결실이 그치지 아니함 같으리라.
3.우리의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이사야55:8절이다. 이는 내 생각이 너희의 생각과 다르며 내 길은 너희의 길과 다름이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9절이다.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음이니라.
*출애굽기13:17절이다. 바로가 백성을 보낸 후에 블레셋 사람의 땅의 길은 가까울지라도 하나님이 그들을 그 길로 인도하지 아니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이 백성이 전쟁을 하게 되면 마음을 돌이켜 애굽으로 돌아갈까 하셨음이라.
*18절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홍해의 광야 길로 돌려 백성을 인도하시매
*요한복음6:38절이다. 내가 하늘로서 내려 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마태복음16:24절이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4.하나님의 인도를 받는 방법
*말씀으로 인도하심
*시편119:105절이다.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디모데후서3:16절이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창세기12:1절이다.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절이다.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성령으로 인도하심.
*사도행전13:2절이다.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사도행전 20:22절이다. 보라. 이제 나는 성령에 매여 예루살렘으로 가는데 거기서 무슨 일을 당할는지 알지 못하노라.
*23절. 오직 성령이 각 성에서 내게 증언하여 결박과 환난이 너를 기다린다 하시나
*기도한다.
*야고보서1:5절이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느헤미야1:4절이다. 내가 이 말을 듣고 앉아서 울고 수 일 동안 슬퍼하며 하늘의 하나님 앞에 금식하며 기도하여
*사도행전16:9절이다.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로 건너 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
*10절이다. 바울이 그 환상을 보았을 때에 우리가 곧 마게도냐로 떠나기를 힘쓰니 이는 하나님이 저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라고 우리를 부르신 줄로 인정함이러라.
*하나님의 약속을 이루기까지 인내한다.
*히10:36절이다.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하신 것을 받기 위함이라.
*야보고서5:11절이다. 보라. 인내하는 자를 우리가 복되다 하나니 너희가 욥의 인내를 들었고 주께서 주신 결말을 보았거나와 주는 가장 자비하시고 긍휼히 여기시는 이시니라.
*히브리서11:11절이다. 믿음으로 사라 자신도 나이가 많아 단산하였으나 잉태할 수 있는 힘을 얻었으니 이는 약속하신 이를 미쁘신 줄 알았음이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