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칼럼

<5월 4일> 예배에 성공하는 가정, 예배에 실패하는 가정
2025-05-03 14:24:46
관리자
조회수   16

예배에 성공하는 가정, 예배에 실패하는 가정

 

  예배에 성공하면 신앙에 성공하고, 신앙에 성공하면 인생에 성공합니다. 가정이 복을 받으려면 예배에 성공해야 합니다.

  아담과 하와의 가정은 선악과를 먹음으로 예배에 실패했습니다. 에덴동산에서 추방당했고 이마에 땀을 흘리다가 흙으로 돌아갑니다. 가인은 예배에 실패했습니다. 소산물로 드리는 예배를 하나님이 열납하지 않았습니다. 동생 아벨을 쳐 죽이는 살인자가 되었습니다. 엘리의 두 아들 홉니와 비느하스는 예배에 실패했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제물을 맘대로 먹었습니다. 블레셋과의 전쟁에서 전사하고, 가지고 나간 하나님의 언약궤도 빼앗겼습니다.

  예배에 성공하면 가정이 복을 받습니다.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산에 가서 번제를 드렸습니다. 다윗은 성전 건축을 사모하여 아들 솔로몬이 건축하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욥은 불같은 시험을 당합니다. 재산을 잃고 자녀 열 명을 잃어도 하나님을 예배합니다. 주신 자도 여호와시오 취하신 자도 여호와십니다.

  원종수 권사 어머니는 새벽기도를 드리고, 자녀들과 함께 아침 예배를 드려야 식사를 하고 학교로 보냈습니다. 전도자 코리 텐붐의 가족은 아버지의 인도로 아침저녁 가정예배를 드렸습니다. 박해받는 유대인을 살리는 목숨을 건 위험한 일을 하면서 예배드렸습니다. 언제 나치 비밀경찰이 나타날지 모릅니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 우리 가정의 예배가 회복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이병각 목사).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